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2016 금오예술제 성황리 막내려 - (사)한국예총 구미지회 주최, 8개 예총 지부 주관 - 국악가수 송소희와 인기가수 단비 등 종합예술 한마당 축제
  • 기사등록 2016-09-07 03:04:40
기사수정

 


구미시민들과 함께하는 지역예술의 중흥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는 (사)한국예총 구미지회(회장 이한석)가 주최한 2016 금오예술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9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금오산 분수광장일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사)한국예총 구미지회와 예총 산하 8개 지부가 참여하는 지역 최대 규모의 종합예술제로 국악가수 송소희와 인기가수 단비 등이 출연하는 개막공연으로 화려하게 막이 올랐다.

 

이번 공연은 ‘2016 찾아가는 연극공연’이 행사 기간 중 매일 오후 6시 50분 마술, 마임, 저글링 등으로 구성된 야외프린지공연과 함께 4일 8시 20분 프로젝트 음악극이 진행됐다.

 

또한 ‘제16회 구미국악제’가 국악 관현악, 판굿 등 평소 보기 힘든 다양한 국악공연을 선보였으며, 이어서 4일 7시 30분에는 ‘무용제’에서는 전통무용과 창작무용, 밸리댄스 등이 화려하게 공연무대를 펼쳤다.

 

이와 함께, 시민 아마추어 동아리들의 공연무대인 ‘동아리 상설공연’도 행사기간 중 매일 5시 40분, 20여개의 동아리가 참여해 시민들에게 흥겨운 공연을 선보이게 했다.

 

공연 프로그램과 함께 분수광장에 마련된 전시장에서는 지역 작가들의 사진전과 미술전이 준비되며, 무료체험부스에서는 가족사진촬영, 페이스페인팅, 가훈 써주기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사)한국예총 구미지회의 이한석 회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예총에 소속된 각 지부가 모두 힘을 합쳐 만드는 고품격 문화축제로 지역 예술인이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고 함께 만드는 지역 최고의 종합예술제가 될 것이다”고 밝히면서, “우리 지역 예술인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예술로 감동과 기쁨을 느끼는 뜻깊은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시민의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일찍 찾아온 가을 정취로 아름다운 금오산에서, 예술이 주는 감동과 행복을 만끽할 수 있는 본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예총 구미지회 홈페이지(www.gumiart.net) 및 사무국(전화 451-442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56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