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전국 최초 융합전략지도사 '60명 양성' - (사)경북융합전략개발원 주관 1기 교육 시작, 전문가 육성 - 2기 모집 중 세계시장 변화에 선도적 대응 가능한 인적 인프라 구축
  • 기사등록 2016-09-02 00:05:08
기사수정

 


구미시가 전국 최초로 지역 산업의 창조적 변화에 앞장서서 융합전략 전문가를 육성하는 가운데 지난 8월 31일 오후 7시 구미시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에서 남유진 구미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융합전략지도사 과정(교육생32명) 입교식을 가지고 첫 강의를 시작했다.

 

구미시가 지원하고 (사)경북융합전략개발원(원장 이선규)이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 CEO 또는 각 기업체별 연구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산업군(ICT, 기계, 자동차, 섬유, 문화, 서비스업 등)을 융합하고, 기업에 맞는 자생적 전략을 창출하기 위한 전문강좌로 구성하여 45시간, 2개월 과정으로 융합전략지도사 60명(총2기)을 양성한다.

 

현재 구미시는 세계시장 변화의 중심에서 산업, 개인, 사회가 유기적으로 소통하는 大융합(All in one)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으로 대형 국책사업과 연계하여 모바일, 3D 디스플레이 분야를 비롯해 IT의료기기, 국방융합기술, 3D프린팅, 웨어러블 디바이스 산업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런 점에서 융합전략 전문가 육성사업은 새로운 융합 트렌드에 맞추어 산업현장에서 융합화를 주도해 나갈 인재를 양성하여, 지역 내 분산되어 있는 인프라, 기술력, 인적자원을 전략적으로 통합함으로써 우리지역 경제 활성화에 새로운 모멘텀이 될 것이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이번 교육이 지역발전을 위한 창의적 브레인 육성의 시발점이 되어 산업현장에서 다양하고 생산적인 아이디어를 많이 생산해 내기를 기대한다.”라고 하였으며, 본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이선규 원장은 “국내 최초로 융복합 IPO이론을 접목시켜 지역발전에 실질적으로 활력을 불어넣는 융복합 전문가를 육성하겠다.”라고 밝혔다.

 

융합전략지도사 2기 교육은 오는 9월 26일부터 시작되며 도전하기를 희망하는 사람은 (사)경북융합전략개발원(http://www.kcsdi.org, ☏054-461-6336)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55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