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만수 부천시장, 청송 문화관광·자원 '벤치마킹' - 청송군, 부천시 공무원 타지자체의 모범사례로 주목받는 - 청송 백자도예촌, 유교문화체험전시관, 한옥민예촌 등 방문
  • 기사등록 2016-09-01 03:26:55
기사수정

 


김만수 부천시장을 비롯한 강동구 부천시의회 의장, 부천시 공무원 40여명이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1박2일간의 일정으로 타지자체의 모범사례로 주목받는 청송군 문화관광·자원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했다.

 

이번 방문의 주된 목적은 폐교된 학교를 활용하여 문화예술, 소통, 어울림과 교육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조성된 객주문학관, 과학과 문화예술이 융합되는 놀이공간으로 조성한 장난끼공화국, 현대식 미술관으로 단장하고 전시관, 미술도서관, 작업장으로 개관한 청송야송미술관을 둘러보았다.


이와 함께 청송문화관광재단에서 관리 운영하는 백자도예촌, 유교문화체험전시관, 한옥민예촌 등 을 방문하여 부천시의 새로운 문화관광 및 두 도시간의 문화교류협력사업 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교환했다.

 

이 자리에서 김만수 부천시장은 “이번 청송군 벤치마킹을 통해 부천의 현안사업 추진의 방향을 설정하고 문화관광을 확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 의미 있는 방문 이었다” 고 밝혔다.

 

이에 한동수 청송군수는 “창의적이고 매력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향유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가기 위한 정책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찾아 나갈 것” 이라고 청송문화관광 정책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55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