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노사민정협의회 정례회 개최 -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힘 모으기로 - 근로자 복지 증진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 기사등록 2016-08-31 19:06:46
기사수정

 


김천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김천시장 박보생)는 2016년도 정례회를 8월 30일 시청 회의실에서 개최 했다.

 

 이 자리에는 박보생 시장을 비롯해 김천시의회 김병철 의원, 한국노총 김천지부 정갑성 의장, 경북경영자총협회 장영호 상임부회장, 김천상공회의소 김정호 회장, 구미고용노동지청 박정웅 지청장 등 협의회 위원을 비롯하여 협의회를 보좌하는 실무협의회 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김천시 일자리투자과장의 2016년 노사민정 협력활성화 사업추진 실적과 2016년 사업계획 보고를 청취하고, 노사민정 활성화 방안 등을 토의한 후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김천시 노사민정 공동 실천 선언문을 채택했다.

 

 앞으로 공동실천선언에 따라 협의회는 일자리 창출을 비롯하여 근로자 복지 증진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을 제고하기로 했으며, 특히 이를 바탕으로 이전 공공기관과도 실무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도 낮은 경제성장률과 높은 청년 실업률 등 어려운 경제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노사민정이 힘을 모으면 반드시 극복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지속적으로 산업단지를 확대 조성하여 건실한 기업을 많이 유치하는 등 일자리가 있는 살기 좋은 김천을 만들 것을 약속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55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