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8-31 01:04:34
기사수정

 


경상북도는 8월 30일부터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다양한 역할수행을 위해 지역여성들을 대상으로 역량개발과 전문성 향상 프로그램인‘2016 경북여성아카데미’를 개강한다고 밝혔다.

 

‘2016 경북 여성아카데미’는 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 (회장 강순옥)주관하여 경북 여성의 역량개발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생활도자기 만들기를 비롯한 일상생활 속에서 여성들이 배워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총 6개 과정 590명이 참여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분야별 전문가의 강연과 체험실습으로 진행된다.

 

올해 교육은 지역대표 한방화장품 제조업체인‘경산 하늘호수(대표 서미자)’체험장에서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한방화장품 만들기를 시작으로, 생활도자기 만들기, 공간활용 수납정리 교육, 신라 한방약선음식 체험, 야생화를 이용한 전등갓 만들기, 건강한 삶을 위한 힐링 명상교육 과정 등 6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이원경 경상북도 여성가족정책관은 “다양한 현장체험 교육을 통해 여성만이 가진 자질을 개발․활용하여 가정과 사회에서 여성의 역할을 재정립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의 사회참여를 도울 수 있는 교육을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54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