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북부제2교도소, 수형자 전원 '검정고시 합격' - 검정고시에 응시한 8명(중졸3,고졸5) 전원이 합격하는 결실
  • 기사등록 2016-08-30 23:39:47
기사수정

 


경북북부제2교도소는 2016년 제2회 검정고시 합격자 8명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 및 격려회'를 지난 8월 29일 실시했다.


중경비교정시설로 엄정한 법 집행 아래 수용생활을 하고 있는 경북북부제2교도소 수형자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학업에 매진한 결과 총 8명이 검정고시에 응시하여 8명(중졸3,고졸5) 전원이 검정고시에 합격하는 놀라운 결실을 맺었다.


이번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 및 격려회는 포항 아름다운 고백교회 이기학 목사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검정고시 합격생 및 학습지도를 진행한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자리가 되었다.


검정고시 학습지도는 민육기 소장의 각별한 관심으로 지난 6월에서 7월까지 2개월간 주 1회 2시간 재능기부 직원 2명의 지도아래 집중적인 교육이 실시되었다.


한편 고령으로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이○○(58)은 “늦은 나이에 공부한다는 것이 두려웠지만, 소장님 이하 여러 직원들의 관심과 배려로 희망을 잃지 않고 공부에 매진할 수 있었다.”며 “이번 검정고시 합격을 통해 사회에 나가 어떤 일이든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검정고시 합격 소감을 말했다.


민육기 소장은 “어려운 환경속에서 검정고시 합격이라는 쉽지 않은 일에 도전한 수용자들의 용기와 열정에 큰 박수를 보내며, 더불어 전원 합격이라는 결실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교정교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교정행정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54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