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8-29 19:43:47
기사수정

 


문경시가 대내외적으로 불리한 농업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농가의 안정적 소득 향상은 물론 경쟁력을 확보하여 농업이 확고한 미래 주력산업으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지난 25일, 26일 양일간 문경새재 유스호스텔에서 문경시 농업 공무원이 참여하는 정책과제 개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김용렬 연구위원의 ‘농산업의 미래 비젼과 문경 농업․농촌 발전 전략’과 구례자연드림파크 민경진 이사장의 ‘구례에 부는 자연드림 나비효과’란 주제의 강의로 소비자의 욕구변화와 새로운 소비패턴을 파악하여 우리 문경이 농업선진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구체적인 정책과제를 발굴하는 분임토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빠듯한 워크숍 일정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워크숍 참석 전 제출한 담당별 정책제안과제를 발표하고 이에 대한 분임토의를 거쳐 7개 분야 10건의 정책과제를 채택하여 당장 내년부터 사업을 시행하기로 하는 한편 성공적인 시책추진을 위하여 기관 간 상호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특강에서 “문경 농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농업 공무원들의 자기개발과 발상의 전환”을 요구했으며, 워크숍에 참석한공무원들은 “위기의 문경농업을 심각하게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고, 이 위기를 반드시 기회로 극복하겠다.”며 앞으로 새로운 정책 개발을 위한 분발을 다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54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