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청렴문화 확산 위한 '청렴 콘서트' - 청탁금지법 특강, 청렴 연극 등 직원 대상 교육 실시 -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의 대한 특강
  • 기사등록 2016-08-26 23:46:31
기사수정

 


상주시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8월 25일 오후 상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상주시 공직자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정백 상주시장을 비롯한 40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9월말 본격 시행(9.28.)을 앞두고 있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의 주요내용에 대한 특강, 청렴에 대한 안일한 인식을 꼬집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을 그린 청렴 연극 공연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정백 상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민이 살맛나는 상주를 위해, 우리 시에서는 직원 서로간의 소통과 공감으로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직무 청렴성 제고와 업무환경의 부패위험도를 개선하여, 신뢰받고 헌신하는 공직사회를 실현함으로써 더욱 더 시민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상주시는, 공직자의 청렴은 시민행복의 근간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1,300여 전 직원의 청렴 서약, 비리 익명신고시스템 운영, 공직자 부패위험성 진단, 옴부즈맨제도 운영, 사전 컨설팅감사 운영 등 다양한 청렴시책 추진을 통해 시민의 행복지수를 향상코자 노력하고 있다.


 한편, '상주시 공직자 청렴콘서트'는 2회에 걸쳐 개최되며, 오는 8월 29일에도 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54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