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 주방천, 울진 부구천 선도지구 선정 - 경상북도, 국토교통부 하천 공모사업 본격 추진 - 공모사업 선도지구 청송 주방천, 울진 부구천 실시설계 착수
  • 기사등록 2016-08-24 22:59:40
기사수정

 


경상북도는 지난해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했던‘지역과 국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하천 공모사업’에서 청송 주방천, 울진 부구천 하천재해예방사업이 선도지구로 선정됐다.

 

지난 추경에서 설계용역비 1억원을 확보했고 8월 24일부터 실시설계용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  2020년 사업이 마무리 되면 하천정비를 통한 치수 안정성 확보, 친수공간의 재정비를 통한 지역관광 인프라와 생태계 복원 등 다양한 효과가 기대된다.

 

하천공모사업은 하천이용 수요자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하여, 치수․이수․환경 등 하천가치를 높이고 국민과 지역이 공감하는 자연친화적 하천을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경상북도는 공모사업과 중앙부처 협업사업, 지자체 사업 등을 연계하여 사업 시너지 효과를 배가시킨다는 방침이다.

 

최대진 지역균형건설국장은 “이번 선도지구 실시설계용역 착수로 홍수 피해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자연 친화적이며 아름다운 하천 공간을 조성,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보탬이 되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53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