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6년 제4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 대구교도소, 출소자들에게 희망과 기회를 - 전과자에 대한 사회의 편견과 냉대로 재범 발생
  • 기사등록 2016-08-20 22:10:45
기사수정

 


대구교도소(소장 김천수)는 2016년 제4회 출소예정자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8월 19일 오후 2시30분 소내 강당에서 개최했다.

 

지역 유망기업체 (주) 우창케미칼, (주) 예쁘지오 등 19개 업체와 소상공회의소,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행사에는 취업희망 수형자 39명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는 참여 수형자 전원이 사복 차림으로 취업 면접에 참가해 수형자들의 자존감 및 취업의지를 더욱 향상시키는 시간이 되었다.


김천수 대구교도소장은 “전과자에 대한 사회의 편견과 냉대로 재범을 하는 등 악순환이 되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 참여 업종을 다양화시켜 출소자들이 적성에 맞는 취업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여 사회에서의 안정적인 자립기반을 마련해 줌으로서 재범율을 줄이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각 기업체 대표들은 앞으로 수형자들에게 취업알선 및 취업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여 수형자들의 성공적인 사회복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52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