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김천시의회, 사드배치 공동성명서 발표 - 김천인근 성주군 초전면 성주CC 사드배치 반대의사 밝혀 - 지역간 갈등 조장과 시민의 생존권 위협에 분명한 태도 밝혀
  • 기사등록 2016-08-19 00:31:12
기사수정

 


김천시(시장 박보생)와 김천시의회(의장 배낙호)는 8월 18일 김천시의회에서 사드배치 제3의 후보지로 김천시와 인접한 성주군 초전면 ‘롯데 스카이힐 성주CC'가 유력하다는 언론보도와 국방부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기 위해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번 공동성명서 발표는 김천시와 김천시의회가 8월 17일 국방부관계자와 성주사드배치저지투쟁위원회 간담회장에서 사드배치 제3의 후보지로 성주CC를 거론함에 따라 지역간 갈등 조장과 시민의 생존권 위협에 대한 분명한  태도를 밝히는 자리였다.

 

김천시와 김천시의회는 공동성명서에서 '시민의 안전과 생존권을 위협하는 김천인근지역 사드배치 반대', '김천시민 동의 없는 사드배치 반대', '원칙과 일관성 없는 사드배치 반대' 등 더 이상은 사드배치를 관망하지 않겠다는 뜻을 담았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김천시와 김천시의회는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해야할 의무가 있으며 시민들의 생존권이 위협받게 되는 상황이면 시와 의회가 당연히 나서야 한다”며 “김천시의회와 상호 긴밀한 공조체계를 구축해 대응해 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52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