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시민과 함께하는 을지연습' - 2016 을지연습 위기관리연습 및 준비보고회 개최 - 실과소별 각종 주요사태별 조치사항인 충무계획 보고 등
  • 기사등록 2016-08-17 19:38:46
기사수정

 


김천시는 국가비상대비태세확립을 위한 “2016 을지연습”를 완벽하게 추진하기 위해 17일 시청 회의실 2층에서 준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전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준비상황에 대한 총괄보고 및 2016년 달라진 점과 전년도 발생한 문제점과 보안 대책, 실과소별 전시대비계획의 사전점검 및 각종 주요사태별 조치사항인 충무계획 보고 등으로 이뤄졌다.

 

 이날 오후에는 위기관리연습(CMX)으로 국지도발상황대응과 김천시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하고 위기대처능력을 점검했다.

 

  오는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하는 을지연습은 국가차원의 종합비상대비 훈련으로 관련 유관기관이 상호 연계하여 전시대비 계획의 실효성을 검토하고 근무요원들이 계획과 실행절차 및 행동요령을 숙지하여 국민의 안전한 삶을 보장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김천시관계자는 “이번 을지연습에서는 북한미사일 공격위협, 신종 감염병 등 최근 안보·재난상황 반영 전시현안과제집중토의를 통한 해결책 모색 전시예산 활용방안과 긴급예산 투입능력 제고 민방공대피훈련 민‧관‧군 ‧경 합동 다중이용시설 테러대비 대응 실제훈련 비상식량시식회, 심폐소생술, 소방안전 교육‧체험 등을 통한 시민과 함께하는 연습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52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