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엄마 까투리, TV EBS 통해 방송 확정 - TV 애니메이션시리즈 EBS편성 확정 첫 선보여 - 8월 29일 오전부터 EBS 첫방송 편당 7분, 총 52화 제작
  • 기사등록 2016-08-16 20:09:21
기사수정

 


TV애니메이션 엄마까투리가 오는 8월 29일 오전 8시 25분 EBS 교육방송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고 경상북도가 밝혔다.

 

이번에 방영되는 엄마까투리 TV 애니메이션시리즈는 2010년 제작된 엄마까투리 극장판 단편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2013년부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철저한 기획과 스토리 구성 등 3여년의 정성을 기울여 완성된 작품이다.

 

이 작품은 <강아지 똥>,  <몽실언니>로 유명한 지역의 아동문학가  故권정생 선생의 동화 '엄마까투리'를 원작으로 하여 따뜻한 감성과 정서를 바탕으로 자연과 생명, 가족의 소중함 그리고 엄마의 사랑에 대해 일깨워주는 자연감성 애니메이션이다.

 

편당 7분 분량, 총 52개 에피소드로 구성됐으며 따뜻한 마음과 열린 생각을 가진 지혜로운 엄마까투리와 꿩 병아리 4남매가 다람쥐, 쇠똥구리 등 다양한 동식물과 곤충 친구들을 만나 숲 속을 놀이터 삼아 뛰놀며 자연과 교감하는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담고 있다.

 

또한 폭력적이거나 자극적인 요소들을 배제하여 아이들의 무한한 상상력과 동심을 자극하고, 어른들에게도 점점 잃어가는 감성을 되찾아 줄 수 있는 힐링 콘텐츠로도 기대된다.
방영시간은 8월 29일(월)부터 매주 월, 화 오전 8시 25분부터이며, 재방송은 월, 화 오후 5시 10분, 종합재방송은 금요일 오전 8시부터이다.

 

서원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엄마까투리 TV시리즈가 탄생되는 동안 엄마까투리를 아껴주시고 기다려주신 모든 분께 무한한 감사를 드리며, 많은 분들이 엄마까투리에 보내주시는 사랑만큼 지역 스토리를 활용한 융복합 명품콘텐츠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51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