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진군, 65세 이상 어르신 '무료 구강교육' - 올바른 치아 관리로 100세까지 건강하게 사세요 - 치주질환, 충치와 시린이 예방, 불소도포, 스켈링 시술도 받아
  • 기사등록 2016-08-11 16:45:42
기사수정

 


노인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구강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울진군보건소가 11월말까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불소도포와 스켈링,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한다.


 울진군 보건소는 어르신들 개인별 구강상태를 파악하고 그동안 잘못된 방법으로 구강 관리를 해 온 어르신들의 구강관리 습관을 교정해 올바른 방법으로 치아를 관리해나갈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희망하는 어르신은 군 보건소를 방문하면 구강검진과 입안의 세균 억제를 위한 칫솔질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치주질환, 충치와 시린이를 예방하는 불소도포와 스켈링 시술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보건소로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은 마을경로당 단위로 신청을 하면, 전문가들이 직접 찾아가서 구강질환의 원인과 예방법, 올바른 칫솔질 교육 후 불소 도포해 드리며, 치석제거가 필요한 어르신은 보건소로 안내하여 스켈링을 받게 하고 있다.


 울진군 관계자는 “치아가 건강해야 장수한다는 말이 있듯이 어르신들이 치아 관리를 통해 건강한 노년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노인들을 위한 구강 보건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보건소 방문보건팀(☎ 054-789-5041)으로 전화하면 친절히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노인불소도포 및 스켈링 사업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2,300여명이 혜택을 받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51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