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2016년 고추농사 종합평가회 개최 - 고추 재배품종 및 시험품종에 대한 현장설명회 - 고추 품종특성에 대한 정보 부족, 농가에 품종 선택 등
  • 기사등록 2016-08-06 15:25:03
기사수정

 


영양군(군수 권영택)과 경상북도농업기술원(원장 박소득)은 8월 10일 오전9시 고추 재배 농업인 등 300여명을 초청해 2016년 고추농사종합평가회와 함께 주요 고추 재배품종 및 시험품종에 대한 현장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영양군농업기술센터와 영양고추시험장에서 시판되고 있는 다양한 고추 품종특성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품종 선택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년도 고추농사 종합평가와 더불어 급변하고 있는 국내외 농업에 대응하고 고추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ICT융복합환기장치시범사업, 비가림하우스 스마트폰생력재배사업 등 주요사업에 대한 중간평가 그리고 고추 품종 특성과 고추밭 병해충방제요령, 영양고추시험장에서 시험재배되고 있는 품종에 대한 현장평가 순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금년에는 고추 생육 최성기인 7월 말부터 8월에 폭염과 집중호우로 인해 각종 병해와 생리장해가 발생되고 있어 고추의 안정적인 생산에 큰 위협 요인이 되고 있기 때문에 고품질 다수확을 위해서는 병해충 예찰방제, 관수, 추비 시용, 적기 수확 등 앞으로의 고추밭 관리가 매우 중요함을 당부할 예정이다.

 

  영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영갑)와 영양고추시험장(장장 권오흔)은 “앞으로도 고추 품종 평가회 및 후기 재배관리 기술교육을 매년 공동개최하고, 재배 품종에 대한 병저항성 검정과 생육 및 품질 특성을 분석하여 농업인들이 고추 품종을 선택하는데 많은 정보를 제공해 고품질 고추 생산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49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