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사회적기업 육성,지원 설명회 '성황' - 신규 예비 사회적기업 5개 발굴, 새로운 일자리 50여개 창출 - 청년층, 여성 비롯한 취약계층의 고용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
  • 기사등록 2016-08-04 23:11:44
기사수정

 


‘2016년 상주시 사회적기업 육성 및 지원사업’ 설명회가 8월 3일 상주시 삼백농업농촌테마공원 홍보관에서 사회적기업 설립에 관심있는 단체 및 시민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상주시가 지난 5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상주시 지역특화자원을 활용한 사회적기업 모델발굴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설명회에는 사회적기업 뿐만 아니라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의 사회적경제기업 소개 및 재정지원에 대한 안내를 설명했다.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기업체별 집중 컨설팅, 자원맵 구축 등을 통해 사회적기업 발굴 및 육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상주시는 이 사업으로 올 연말까지 신규 예비 사회적기업 5개를 발굴하고, 새로운 일자리 50여개를 창출할 계획이며, 내년에도 5개정도의 신규 예비사회적기업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이번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이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우리지역 특성에 알맞은 사회적기업의 모델을 만드는 큰 발걸음이 되기를 바라며, 또한 청년층, 여성을 비롯한 취약계층의 고용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을 통한 새로운 일자리창출사업 발굴 및 육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49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