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국유림관리소, 직원 대상 산림조사 교육 - 내실 있는 국유림(林)경영을 위한 전문역량 배양 - 국가 산림경영의 근간이 되는 산림조사 역량강화 교육
  • 기사등록 2016-07-30 16:53:49
기사수정

 


남부지방산림청 영주국유림관리소는 국가 산림경영의 근간이 되는 산림조사 교육을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과거 산림녹화와 보존에 중점을 둔 국유림경영에서 더 나아가 최근 산림의 생태적·경제적·사회적 가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산림휴양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직원들이 숲의 다양한 기능과 가치를 파악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국유림을 경영할 수 있도록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3일 간에 걸친 이번 교육에는 관리소장이 선배공무원으로서 후배들을 위해 산림조사와 국유림경영계획 수립에 관한 기초지식 및 그간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으며,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전문가를 초빙하여 산림에서 실습을 진행하는 등 현장업무 능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성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강성철 영주국유림관리소장은 “숲이 지역사회의 일터·삶터·쉼터가 되는 내실 있는 국유림행정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이 전문역량을 갖추고 산림에 대한 책임의식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계기로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48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