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대, ‘글로벌 청소년 문화체험캠프’ 실시 - 경북의 다양한 문화 체험과 맛 기행 프로그램 등 - 하회마을과 병산서원, 고운사 템플스테이, 래프팅 등
  • 기사등록 2016-07-23 02:19:16
기사수정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권태환)는 여름방학을 맞아 외국 청소년들에게 한국 문화를 알리고 경북 지역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글로벌 청소년 문화체험캠프’를 7월 24일부터 29일까지 실시한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안동대가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경북도의 해외 자매 우호도시 청소년을 초청하여 경북의 다양한 문화 체험과 맛 기행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게 된다.

 

캠프에는 터키, 인도네시아, 베트남, 중국 등 4개국에서 총 50여 명의 청소년들이 멘티로 참여하고 경북지역 청소년 10명이 통역을 맡게 된다.

 

  프로그램 주요 내용으로 경북도청 견학, 하회 별신굿 탈놀이 관람, 한지공예 체험 등을 비롯하여 고운사 템플스테이, 하회마을과 병산서원을 제대로 볼 수 있는 래프팅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전통문화 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또한 월영교 개목나루에서 국악공연 및 K-POP 등 문화공연을 관람하고 국립경주박물관, 안압지,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등을 탐방하게 된다.

 

  안동대 관계자는 “이번 캠프로 경북 지역의 전통 문화자산을 해외 청소년들에게 소개하여 한국 선양에 이바지할뿐만 아니라 지역 청소년의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46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