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 '도지사 공약사항 실천보고회' - 4년 연속 공약이행 최우수 계기, 공약 마무리 지혜 모아 - 민선6기 중반 공약 추진상황 점검과 도청 신도시권 SOC망 확충
  • 기사등록 2016-07-19 23:38:22
기사수정

 

경상북도는 민선6기 도지사 공약의 체계적인 이행과 공약추진 과정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19일 오전 11시 경북도청 회의실(화랑실)에서 도지사 공약사항 실천 보고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민간으로 구성된 도지사 공약이행 평가단 배병일 위원장과 위원, 우병윤 정무실장을 비롯해 실.원.국 간부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공약사항 실천보고회는 민선6기 중반의 공약 추진상황 점검과 도청 신도시권 SOC망 확충, 경상북도지사 선거공약사항 관리지침개정, 도지사 공약 추진상황 평가 및 토론 순으로 개최했다.

 

경상북도는 도민과의 성실한 공약이행을 위해 분기별 자체점검 및 평가를 통해 결과에 대해서는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도민들에게 공개해오고 있으며, 현재, 7개분야, 22개시책, 100개의 공약사항 중 공약완료 42개, 정상추진 58개로 종합진도율 72%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민선6기 추진 성과로 5만여개 일자리를 창출하고, 10조 5천억원의 투자유치를 성공적으로 유치했으며 전국최초로 일자리민생본부에 청년취업과 조직을 과감히 신설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부문, 미래창조 산업벨트‧첨단신산업 분야 등 미래먹거리 부문을 도정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특색 있는 3대 국제행사인 국제 실크로드 EXPO, 대구경북 세계물포럼, 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경상북도는 이번 도지사 공약사항 실천보고회를 통해 단기적으로 추진할 제안 사항은 해당실과에 통보하여 정책에 반영하여 적극 추진토록하고, 장기적인 추진 내용은 공약 실천계획을 수립 이행평가에 적극 활용토록 했다.

 

이번 공약실천 보고회에 이어 올해 하반기에는 도,시군 공약이행 담당공무원 워크숍 개최와 도민 공약평가단 구성·운영으로 보다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수립하여 민선6기 마무리 공약이행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책임행정의 모델을 적극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병윤 경북도 정무실장은 “공약이행 4년 연속 최우수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도민과의 성실한 약속이행과 전국에서 공약이행을 가장 잘 지키는 도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며, 미래경북발전을 위해 평가위원들의 전문가적 식견과 도민들의 다양한 분야 의견수렴으로 효율적인 이행 방안과 추진에 지혜를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46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