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녕군, 우리마을 최고의 날 운영 위한 간담회 - 다양한 재능나눔 봉사활동과 쌩쌩 희망복지 상담소 운영 - 관내 10개 마을에 이동복지관 운영, 찾아가는 주민복지 지원서비스 등
  • 기사등록 2016-07-19 17:39:25
기사수정

 


창녕군(군수 김충식)은 “우리마을 최고의 날(이동복지관 운영)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15일 창녕군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유관기관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창녕소방서, 창녕읍 맞춤형복지팀, 창녕군공무원노동조합, 행복드림후원회, 한국전력공사 창녕지사, 창녕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창녕군보건소, 비사벌예술봉사단, (사)한국미용사회경남도지회 창녕군지부, 창녕군자원봉사센터 등 10개 유관기관이 참석했다.

 

참석 유관기관 대표들은 이달 27일에 대지면 용소마을회관에서 첫걸음을 내딛는 “우리마을 최고의 날(이동복지관 운영) 사업”의 참가 안내 및 일정토의 시간을 가졌다.

 

'우리마을 최고의 날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16년 농촌재능나눔 지자체 활동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창녕군 관내 10개 마을에 이동복지관을 운영하여 손맛사지, 이·미용, 음악교실 등 다양한 재능나눔 봉사활동과 쌩쌩 희망복지 상담소 운영을 통한 찾아가는 주민복지 지원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창녕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우리마을 최고의 날 사업의 첫걸음을 대지면에서 내딛을 것이며, 이동복지관 운영을 통해 평소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소외지역 어르신에게 다양한 재능 나눔 봉사와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46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