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빛깔찬 고춧가루 직거래 MOU 체결 - 영양고추유통공사–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서울시회 등 - 경기, 서울, 충청남도 외식업지부와의 직거래 MOU 체결
  • 기사등록 2016-07-16 18:46:50
기사수정

 


영양고추유통공사(사장 김장래)는 7월15일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권영택 영양군수, 김시홍 영양군의회의장, 영양고추유통공사 관계자 및 최창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장 및 간부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서울시회(회장 황장전)와 빛깔찬고춧가루 직거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서울시회는 산하 24개 지부(1,585,000戶)를 두고 있으며 아파트 주민들을 위해 직거래사업으로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산지직거래를 추진한 것이며 영양고추유통공사의 빛깔찬고춧가루를 직거래하기로 했다.
 
 이는 그동안 수차에 걸친 품질 및 시장조사와 운영현황을 분석한 결과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방공기업이 운영하는 신뢰성과 안정적 공급까지 가능하다고 인정되어 이 같은 결정을 하게 되었다.

 

 영양고추유통공사는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서울시회에 대한 빛깔찬고춧가루의 공급으로 확대된 시장을 기반으로 더 많은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을 기회가 되었고 서울시회에서는 질 좋고 맛좋은 고춧가루를 직거래함으로써 아파트 주민들로부터 한층 더 좋은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MOU체결 이후 서울시회 24개 지부에서는 주민들로부터 주문량을 접수받아 2016년산 빛깔찬고춧가루부터 공급하기로 했다.


한편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서울시회 황장전회장은 좋은 품질과 안전한 먹거리를 주민들에게 산지직거래 방식으로 공급함으로써 아파트 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향후 우수한 영양 농・특산물을 더 많이 공급할 계획이라고 했다.

 

 유통구조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영양고추유통공사에서는 경기, 서울, 충청남도 외식업지부와의 직거래 MOU체결에 이어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서울시회와 MOU를 체결함으로서 사실상 전국에 빛깔찬 제품을 공급하게 되었으며 유통구조개선을 통한 경영개선 노력에도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김장래 영양고추유통공사 사장은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관내 고추생산 농가들은 고품질 고추생산에만 전념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되며 이를 통해 안정적인 농가 소득보장이 가능 할 것이며, 앞으로도 다른 지역 생활 속을 파고드는 활발한 마케팅을 통해 직거래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45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