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2016년 통일시대 시민교실 개최 - 강동완 교수, ‘최근 북한에서의 한류 현상과 사회변화’ - 유현주 강사의 ‘북산선전․선동과 북한 주민의 실상’ 등
  • 기사등록 2016-07-14 23:51:06
기사수정

 


제17기 민주평화통일영양군협의회(회장 조동만)는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7월 14일 오후 2시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통일시대 시민교실' 강좌를 개최했다.

 

통일‧대북정책 및 남북관계 현안에 대한 적실성 있는 정보 제공 과 통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실시한 이번 강좌에는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 및 주민 200여명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부산 동아대 강동완 교수의 ‘최근 북한에서의 한류 현상과 사회변화’, 탈북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유현주 강사의 ‘북산선전․선동과 북한 주민의 실상’이라는 주제의 강연은 큰 호응속에 2시간여동안 이어졌다.

 

또한 강연 외에도 통일에 대한 생각을 한 줄로 표현하는 ‘나에게 통일이란?’ 이벤트를 통해 시상함으로써 참여자들이 통일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한편 이날 대행기관장인 권영택 영양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이번 강좌를 통해 주민들에게 통일에 대한 바른 인식이 심어 졌으면 좋겠으며, 앞으로도 통일시대 시민교실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45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