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백두대간 청정환경 문경을 팝니다' - 서울시민들에게 농특산물, 직거래 날개 달고 상한가 - 문경의 대표농산물인 사과, 오미자, 약돌한우, 표고 등 - 신세계푸드와 스타벅스 코리아와 계약재배로 몸값 치솟아
  • 기사등록 2016-07-14 00:08:40
기사수정

 


문경시가 서울청계광장에서 개최한 문경시 농특산물 직거래 한마당 행사로 농특산물 1억원을 판매하고 문경사과, 오미자, 약돌한우 등 지역의 대표농산물을 서울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며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한복판 청계광장에서 “백두대간 청정환경 문경을 팝니다.”라는 주제로 문경시가 단독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문경의 대표농산물인 사과, 오미자, 약돌한우, 표고 등 11개 생산농가 및 단체가 참여해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서울시민들에게 저렴하게 판매하고 시식행사도 함께 가졌다.

 

특히 올해부터 신세계푸드와 스타벅스 코리아와 계약재배로 몸값이 치솟은 문경사과와 문경오미자는 평소가격보다 20%정도 싸게 팔아 준비해 간 물량이 모두 판매되는 성황을 이루었고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문경약돌한우와 표고버섯, 산채류 판매장도 북새통을 이루었다.

 

한편 이번행사에는 문경출신으로 서울에 거주하는 출향기업인과 향우회원 및 중앙부처 공무원들이 솔선해서 참여해 문경시 농특산물을 함께 홍보하고 구매도 해주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번 청계광장 직거래를 계기로 생산자의 유통비용을 최소화하여 소득을 높이고 소비자는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체계가 구축되도록 수도권 및 전국 주요도시 직거래 행사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44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