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농특산물 서울시민들에게 '선보여' - 서울특별시·문경시 도농교류 위한 농특산물 직거래행사 열어 - 문경사과 비롯, 오미자, 약돌한우, 표고버섯, 송화고버섯, 산채 등
  • 기사등록 2016-07-08 00:35:00
기사수정

 



문경지역의 우수 농 특산물이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서울 청계광장에서 직거래를 통해 서울 시민들에게 선을 보인다.

 

이번 도농교류 농특산물 직거래행사는 고윤환 문경시장이 문경의 품질좋은 농산물을 널리 홍보·판매하기 위해 박원순 서울시장께 특별히 요청해서 이루어졌다.

 

7월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문경의 대표농산물인 사과를 비롯한 오미자, 약돌한우, 표고버섯, 송화고버섯, 산채 등 신선농산물과 오미자와인, 오미자막걸리, 오미자청, 한과 등의 가공품, 전통방식으로 제작되는 문경전통찻사발 등 문경시 농특산품 35종이 전시되고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문경약돌한우와 사과, 오미자 청 등을 즉석에서 맛보는 시식행사도 함께 열린다. 또한 행사가 열리는 청계광장은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한복판에 위치해 1,000만 서울시민의 인기장소로 서울시와 자매결연이 이루어진 소수 지자체만이 직판행사를 개최할 수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번 청계광장 직거래 행사를 계기로 문경 농특산물의 수도권 판촉을 늘려나가고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를 확대해 문경시 우수 농특산물을 널리 홍보함은 물론,농가소득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43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