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강소농들 '산촌체험 여름캠프' 개최 - 전교생 46명의 시골학교인 영양일월초등학교에서 - 영양군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따뜻한 정을 느끼도록
  • 기사등록 2016-07-01 01:06:10
기사수정

 


영양군이 작지만 강한 농업을 선도하는 강소농들이 오는 7월 28일부터 2박 3일 동안 영양일월초등학교 등 영양군 일대에서 산촌체험 여름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강소농교육(기본교육, 심화교육)을 받은 자율모임체인 “별이 빛나는 영양”에서 농촌진흥청 강소농 민간전문가로부터 컨설턴트를 받아 진행한다.

 

산촌체험 여름캠프 프로그램은 복숭아 따기 체험, 가재잡기, 숲 생각뭉치 등 농민이 직접 운영하는 부문과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한 별자리 체험학습, 해시계 만들기 등 전교생 46명의 시골학교인 '영양일월초등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산촌에서 나는 먹거리를 활용해 농가에서 부모님과 함께 준비한 힐링 먹거리 체험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강소농을 지도 육성하는 영양군농업기술센터 이영갑 소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도시민들에게는 영양군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따뜻한 정을 느끼게 하고 강소농가에게는 소비자와 소통능력을 향상을 통해 농가 소득개선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산촌체험 여름캠프의 참가신청은 7월 16일까지 영양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tec.yyg.go.kr) 공지사항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가족단위로 참가신청이 가능하고 1인당 참가비는 8만원으로 3인 이상 가족은 10% 할인된 비용으로 3일 동안 산촌 시골학교와 농부를 만나 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41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