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시, 최신공간정보 패키지 구축사업 추진 - 공간상에 존재하는 자연적 인위적인 각종 지형·건물·지하시설물 등 - 도시지역 고정밀 수치지형도에 항공사진, 수치표고모형, 배경지도 등
  • 기사등록 2016-07-01 00:59:30
기사수정

 


영주시가 올해 총 12억원(국비 6억, 시비 6억)의 사업비를 들여 관내 도시지역 고정밀 수치지형도(1:1,000)에 항공사진, 수치표고모형, 배경지도 등을 패키지 제작하는 최신공간정보 구축사업을 오는 11월까지 추진한다.


공간정보는 전자지도에 지상·지하 등 공간상에 존재하는 자연적 인위적인 각종 지형·건물·지하시설물 등 모든 국토정보가 맵핑된 것으로 사이버 국토의 근간이 된다.


따라서 도시계획, 건축물 인허가, 사업부지 선점, 각종 공사 설계 및 재난재해시 정확한 위치정보를 제공하게 되어 다방면에 활용하게 된다.


수치지형도는 지상·지하시설물 관리와 국공유 재산관리, 세무기초 자료, 각종 용역사업 등 여러 분야에 활용될 뿐만 아니라, 최근 우리지역에도 도시가스가 공급됨에 따라 체계적인 도시가스관로 관리로 대형재난을 사전 예방하는 등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영주시 관계자는“이 사업을 통해 급변하는 공간정보를 신속히 파악하고 대응하여 최신 공간정보를 활용한 행정력 강화와 대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41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