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 “마을공동체 치유프로그램 지원사업” 시행 - 청송군 마을공동체 통합! 소통! 만남! 현동면 눌인3리서 개최 - 의성․군위․청송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청송군. 청송경찰서 후원
  • 기사등록 2016-06-28 23:30:53
기사수정

 


대구지방검찰청의성지청, 의성․군위․청송 범죄피해자지원센터가 주관하고 청송군과 청송경찰서가 후원하는 “마을공동체 치유프로그램 지원사업”이 6월 27일 현동면 눌인3리에서 열렸다.

 

이번 사업은 현동면민들을 대상으로 “갈등해소를 위한 집단교육 및 상담프로그램”을 시작으로 6월 28일에는 자원봉사자 200여명과 마을 주민 90여명이 함께하는 '2016 재능나눔 행복마을 만들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재능나눔 행복마을만들기는 다양한 재능을 가진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단체에서 각자의 재능으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문제점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함께 해결하고자 하는 공동체 의식 고취를 통한 지역사회 통합을 추구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에서 일어났던 사건 피해마을 전체의 어려움에 대해 이해하고 마을공동체의 활성화를 일깨우고자 여러 기관 및 단체가 연계하여 진행된다.

 

 마을회관에서 힐링 음악회, 정신보건사업, 어르신들 중식을 제공하고 여름 손부채 만들기 체험, 손마사지, 이․미용봉사활동, 마을벽화그리기, 방충망 수리 및 교체, 도배,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어르신 돋보기 지원, 마을정자 정비 및 운동기구 설치 등이 마을 구석구석에서 이루어 진다.

 

의성․군위․청송 범죄피해자지원센터 관계자는 "그 동안 지역에서 안고 있던 갈동과 불신이 이번 행사를 계기로 빠른 시일 내에 예전의 아름답고 정겨운 마을로 되돌아가기를 모두가 희망하는 알찬 행사가 되도록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40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