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총력 - 8월 말일까지 물놀이 관리지역에 안전요원 배치 등 - 물놀이 안전지킴이 사전교육, 소중한 시민의 생명 지킨다
  • 기사등록 2016-06-23 23:55:29
기사수정

 


상주시는 본격적인 여름 물놀이철을 맞아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요원 및 관련 공무원 등 63명을 대상으로 23일 문화회관 회의실에서 물놀이 안전사고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상주시는 시민들이 물놀이 할 수 있는 하천 등에 물놀이 위험지구 및 관리지역 등 총 30개소를 선정하여 구명조끼, 구명환, 구명로프 등 구명보호셋트를 구입 비치해 위험 상황에 대비하고, 8월 말일까지 물놀이 관리지역에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물놀이 안전관리 T/F팀'을 구성하여 휴일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했으며, 물놀이 관리지역 30개소에 54명의 안전관리요원을 현장에 배치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유관기관 및 재난안전네트워크 단체들과도 공조체제를 구축, 물놀이 취약지역 안전사고예방 순찰을 강화하고, 관내 설치된 전광판, 마을방송, 스마트폰, SNS 등을 활용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강철구 상주시 부시장은 “항상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어, 시민과 상주시를 찾는 피서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물놀이 안전관리 추진에 전방위적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39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