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경북 중·서부권 시장·군수 간담회 개최 - 남유진 구미시장, ‘경북 중·서부권 행정협의회’ 구성 제안 - 신도청 시대 한반도 허리경제권 형성 위한 엔진 역할 기대
  • 기사등록 2016-06-22 01:18:10
  • 수정 2016-06-22 02:01:44
기사수정

 


경북 중·서부권 8개 시·군(김천시, 구미시, 상주시, 군위군, 의성군, 고령군, 성주군, 칠곡군)단체장은 6월 21일 오전 11시 구미시청에서 경북 중·서부권 상생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시·군 상호간 공동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신 도청시대를 맞아 권역별로 연계사업 발굴 및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새로운 상생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2 ~ 3개 시·군만을 지역 생활권으로 묶어 권역간의 연계성을 단절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신도청 시대 한반도 허리경제권을 이끌 새로운 성장 동력축 구축을 위해서는 경북 중·서부권을 한데 아우를 수 있는 협의회가 필요하다며, 협의회 구성을 제안하고 참석한 시장·군수들과 논의한 결과 중·서부권 상생 발전을 위해 협의회 구성에 공감하고 공동협약서에 서명했다.

 

경북 중·서부권 시·군들은 분야별 연계사업 발굴을 위해, 7월 중 해당 부서 담당과장들이 참석하는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논의와 준비를 통해 연말경에 창립총회를 개최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38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