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현일 도의원, '지구촌희망펜상 의정대상' 수상 - (사)한국지역신문협회가 제정한 가장 권위 있는 상 - 경산지역 인재 육성 위해 청록장학회 등 봉사활동 펼쳐
  • 기사등록 2016-06-20 23:52:31
기사수정

 


경산 출신 조현일 도의원이 20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한국지역신문협회가 주최하는 ‘제3회 2016 지구촌희망펜상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전국의 200여 지역신문이 세계 각국의 사회 각 분야에서 희망과 비전을 가져다줌으로써 인류 안정과 개발에 크게 공헌한 자에게 전체 10개 분야의 대상자를 엄선하여 시상하고 있으며, 제1회 대상 수상자는 이희호 여사, 故이태석 신부 등이다.

 

특히 전체 10개 분야 중 의정대상은 올해 신설된 분야로 조현일 의원을 비롯한 전국 광역·기초의원 12명이 수상하게 됐다.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는 조현일 도의원은 경산 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해 청록장학회 및 경산맥심회 회장, 경산 라이온스클럽 회장을 맡아 장학금 기탁,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초선임에도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 및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의회운영 전반에 걸쳐 다양한 활동과 더불어 경상북도의회 출입기자단이 뽑은 ‘2015 BEST 경북도의원’에 선정되기도 했다.

 

‘경상북도교육청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여 지역내 소규모 업체들의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로 지역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으며,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학생인권 향상에도 각별한 관심으로 정책 제안을 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펴 왔다.

 

조현일 도의원은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음에도 주위에서 많이 도와주셔서 이렇게 훌륭한 상을 받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해 있는 지역주민을 돕고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38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