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고경일반산업단지, 시행자 변경 '본격 개발' - 영천시 영남내륙의 신 성장동력 '영천고경일반산업단지' - 2016. 6. 16. 산업단지 계획(변경)승인, 2019년 12월 준공 목표
  • 기사등록 2016-06-18 00:37:03
기사수정

 


영남내륙의 신성장동력이 될 영천고경일반산업단지의 새로운 시행자 변경이 6월 16일자로 변경 승인 고시 되었다.

 

공동사업시행자는 영천고경산단(주), ㈜보정, ㈜신영, ㈜에스지, ㈜가온폴리머앤실런트 5개사로 대표사는 영천고경산단(주) 황만수 대표로 2019년 12월 준공목표로 본격 개발한다.

 

영천고경일반산업단지는  ‘09년도에 사업계획 승인된 이후 법정관리 등 모든 악재를 벗어나 새로운 시행자를 만나 새 출발하게 되었다.

 

영천고경산단(주)의 황만수 대표이사는 ‘준비된 전략, 준비된 산업단지’ 슬로건을 내걸고 “건실하고 유망한 기업을 유치하여 지역과 상생 발전하는 산업단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영천고경일반산업단지는 영천시 고경면 용전리 일원 1백56만5천㎡의 규모로 총사업비는 1천828억원을 투자하는 민간사업 방식이며 2009년 12월 사업계획 승인을 받은 산업단지로, 주요 유치업종은 제1차금속, 전자제품, 컴퓨터 ·영상·음향 및 통신장비, 전기장비, 기타기계 및 장비, 자동차 트레일러, 기타 운송장비 등 업종이다.

 

한편 영천시는 기반시설(폐수처리시설, 공업용수도시설)을신속 지원하여 지연된 영천고경일반산업단지가 조기에 준공 될 수 있도록 적극인 행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영천고경일반산업단지 조성이 완료 되면 '영천첨단부품소재단지', '경제자유구역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 등 산업벨트의 연결로 물류비절감 등 시너지 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38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