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군, '무료 마을세무사 제도' 운영 - 비용부담 없이 어려운 세무 상담을 친절히 - 마을세무사 제도 운영 위해 류광웅, 장영환 세무사 위촉
  • 기사등록 2016-06-13 19:09:32
기사수정

 


이현준 예천군수는 13일 오전 군청영상회의실에서 소통하는 세무행정 실천을 위해 지역 세무사의 재능기부로 세무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을세무사 제도 운영을 위해 류광웅, 장영환 세무사를 위촉했다.

 

 무료마을세무사제도는 취약계층, 영세사업자등 군민들에게 무료 세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로 전문지식 부족이나 고액의 비용부담으로 세무사 이용이 어려운 군민들에게 공익활동에 관심이 많은 세무사들이 상담을 해주며 2017년 12월 31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특히, 마을세무사에서는 전화·팩스·이메일을 이용해 편리하게 국세와 지방세 관련 세무상담, 지방세 관련 불복청구 관련 상담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다만, 각종 신고서 작성 대행, 신고 대행은 상담 범위에 포함되지 않는다.

 

 예천군 관계자는 “마을세무사 제도가 세무상담을 받기 어려운 군민들에게 양질의 세무 상담 서비를 제공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에서는 매년 지방세를 성실히 납세한 납세자를 위한 인센티브 제공으로 지방세 자진납부를 독려하고 있으며 자동차번호판 영치 등 체납세 정리를 위한 활동으로 지방재정 확충을 위해 힘쓰고 있다.

 

세무상담을 원하는 군민은 위촉된 마을세무사(경북세무회계사무소 류광웅 655-7787, 세무사 장영환 사무소 654-1445)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36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