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예능인들 인재양성 위한 '장학금 기탁' - (재)문경시장학회에 판소리 수궁가 준보유자 정옥향씨와 - 문경도자기협동조합 김억주 이사장, 예능인들 인재양성 위한
  • 기사등록 2016-06-09 00:42:55
기사수정

 


미래창조의 인재를 키워가는 (재)문경시장학회에 예능인들의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있었다.

 

지난 6월7일 판소리 수궁가 준보유자 정옥향씨와 문경 도자기협동조합(이사장 김억주)에서 장학금을(재)문경시장학회(이사장 고윤환)에 기탁했다.

 

정옥향씨는 국가지정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수궁가 준보유자로서 현재 안동에 거주하고 있으면서 동국대학교에 출강하는 등 우리고유의 문화재인 판소리 보존 및 후학양성에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 학생들을 위해 기회가 된다면 재능기부를 하겠다면서 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2016문경전통찻사발축제에 참여했던 지역 도예인들이 지역 문화예술분야 후학들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기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축제에 참여했던 도예인 38명이 구슬땀을 흘리며 제작한 작품 중에서 엄선된 작품으로 축제기간동안 깜짝경매를 진행하여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게 된 것이다.

 

김억주 문경도자기협동조합 이사장은 “새로운 시도와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대표축제로 나아가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많은 시민들께서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그 고마운 마음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장학기금을 기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고윤환 이사장은 기탁식에서 “타지에서 후원금을 기탁해 주신 정옥향님과 지난 찻사발축제 성공개최에 애쓰신 도예인들께 감사드리며 재단에서도 2016년 장학생으로 초중고 예체능인 27명을 선발하여 17백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할 계획이며 기탁금은 우리지역 특기생들의 소질 개발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35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