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녕군, 농기계임대사업소 '휴일 근무' 실시 - 토요일과 일요일 등 공휴일에도농업인들의 편의 제공 - 주말을 이용 도시자녀들과 함께 농작업 하는 고령농업인에 큰 호응
  • 기사등록 2016-06-08 23:19:18
기사수정

 


창녕군농업기술센터는 농번기에 맞춰 5월 14일부터 6월 30일까지  토요일과 일요일 등 공휴일에도 농기계임대사업소 휴일근무로 농업인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평일에만 임대되었던 농․작업용 농기계를 토․일요일 및 공휴일에도 손쉽게 빌려 쓸 수 있어 주말을 이용하여 도시자녀들과 함께 농작업을 하는 고령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농가에서 운반이 어려운 농기계는 무상택배 실시로 농민들은 바쁜 영농철에 일손을 놓고 먼 거리까지 임대농기계를 가져오는 불편이 해결되어 노동손실 시간을 절감하고 농기계의 도로주행을 줄여 교통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창녕군 관계자는 “농업인의 영농편의성과 생산비 절감을 위해 지속적으로 임대농기계를 확보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농업인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농기계를 임대하는 농업인은 사용요령과 안전수칙 준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힘 써 달라.”고 당부했다.

 

 농기계를 임대하실 분은 창녕군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530-6186~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35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