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태원, 막걸리 대중화 위한 ‘막걸리송’ 공개 - '막걸리 유랑단-시즌 3'는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대만 등 - ‘막걸리 드림' 뮤직비디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및 유튜브 공개
  • 기사등록 2016-05-31 19:07:20
기사수정

 


국내 대표 락 그룹 부활이 막걸리 대중화를 위해 '막걸리 유랑단'의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함께 제작한 막걸리송 ‘막걸리 드림'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및 유튜브( https://youtu.be/RqIE4PdqPhs)를 통해 31일 공개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사)한국막걸리협회(회장 박성기)와 서경덕 교수가 공동 기획해 올해 세 번째 해를 맞는 '막걸리 유랑단'은 각계 각층의 유명 인사들과 전국 유명 전통시장 및 관광지를 방문하여 우리술 품평회 입상 우수 막걸리와 각 지역 대표 막걸리를 소개하는 국내 최초의 '막걸리 토크쇼'이다. 


지난 2014년 서울 광장시장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도시를 돌며 나영석 피디, 송일국, 조재현, 추승균 감독, 정준하, 하하와 스컬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 인사들과 함께하며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이번 막걸리송을 기획한 서 교수는 "지난 2년간 전국을 돌며 '막걸리 유랑단'을 진행하면서 젊은층에게 좀 더 쉽고 재미나게 막걸리를 소개하고 싶어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막걸리 대중가요'를 만들어 보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막걸리송 '막걸리 드림'은 2010년대 전 세계적으로 트렌디한 가벼운 느낌의 '락 사운드'를 접목시켜 외국인들도 후렴구를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막걸리 드림'을 제작한 부활의 김태원은 "우리 민족의 세련된 문화를 글로벌하게 표현하고자 창부타령조 평안도민요인 '범벅타령'의 선율과 굿거리장단을 그대로 차용한 영문가사를 넣어 국내외 막걸리 홍보에 조금이나마 일조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한 '막걸리 드림'은 31일 정오에 멜론,엠넷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는 물론 휴대전화 벨소리까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오늘 오후 6시반 서울 중부시장에서 펼쳐지는 막걸리 유랑단 행사때 부활이 팬들 앞에서 직접 라이브로도 들려준다. 


한편 서 교수는 "올해부터 시작하는 '막걸리 유랑단-시즌 3'는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대만 등 해외 주요 도시에서도 진행할 계획이다. 세계 최초의 '술 토크쇼'가 우리 전통술의 세계화에 큰 힘을 보탤 예정이다"고 향후 계획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34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