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의회, 2016년도 상반기 의원연수 떠나 - 남영숙 의장 포함한 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 28명 - 변화와 혁신위한 공부하고 연구하는 바람직한 의회상 구현
  • 기사등록 2016-05-24 00:12:15
기사수정

 


상주시의회 남영숙 의장을 포함한 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 28명이 이달 23일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부산 광역시 일원으로 의원 연수를 떠났다.

 

  이번 연수는 역동적인 의정활동으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기능을 강화하고 주요 시정현안에 대한 시의회 차원의 발전적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의정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산업기술원 위탁으로 진행된다.

 

  상주시의회는 첫날 부산에서 국회의정연수원 겸인교수인 서우선 박사를 초빙하여 ‘지방의회, 의원 역량 강화’를 주제로 강의를 받고, 의원 상호간 자유토론을 통하여 바람직한 의회상 구현을 위한 방안을 도출해 낼 계획이다.

 

남영숙 의장은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 본연의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바람직한 의회상 구현을 위해서는 시의회 스스로 변화와 혁신을 위한 노력과 항상 공부하고 연구하고자 하는 자세가 중요하며, 앞으로 정기적인 의정 전문교육을 통해 시민에게 변화를 위한 상주시의회의 모습을 보이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32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