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음식디미방과 장계향 선생 시식평가회 - 권영택 영양군수, 장계향선생의 시대정신과 철학 특별 강연 -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가장 자연적인 대표상품으로 만들겠다'
  • 기사등록 2016-05-05 02:58:02
  • 수정 2016-05-05 03:07:31
기사수정

 


영양군이 '음식디미방과 장계향 선생' 인문학 특강 및 음식디미방 시식평가회를 5월 3일 오후 7시 대구 MH컨벤션 리젠시홀에서 개최했다.

 

휴먼정책기획원과 로라애술리가 주최하고 대구카톨릭대학교 미래지식포럼과 MH컨벤션, 홈플러스 문화센터, ㈜ 화신이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조선의 위대한 어머니 정부인 장계향선생의 시대정신과 철학 및 음식디미방에 대한 권영택 영양군수가 특별 강연을 했으며 또한 음식디미방의 대중화와 상품화를 위한 시식평가회도 함께해 음식디미방을 한국전통 대표음식으로 자리 잡도록 하는데 한걸음 더 앞장서고자 추진됐다.

 

또한 이번 음식디미방과 장계향 선생 특강, 시식평가회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함으로써 음식디미방의 대중화와 상품화를 앞당기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이번 시식평가회는 지난 2015년 5월에 영양군과 홈플러스, 그리고 휴먼정책기획원이 MOU를 체결하여 개설한 음식디미방 푸드스쿨 전문인 양성과정을 이수하고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강사들이 조리 20가지를 직접 준비함으로써 1년만에 음식디미방 푸드스쿨 교육과정의 결실을 맺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배지숙 대구시의원(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은 “음식디미방이라는 우리나라 전통의 요리가 이렇게 가치가 있는 줄 몰랐고, 특히 장계향 선생의 여성인문학과 철학은 현대를 살아가는 청소년과 여성, 일반인들에게 삶의 지표를 던져 주는 것으로 반드시 널리 알려야 한다.”고 높이 평가했다.

 

권영택 영양군수는 “음식디미방을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가장 자연적인 대표상품으로 만들어 가고자 대중화사업, 상품화사업, 전문화사업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머지않아 음식디미방 대표음식을 손쉽게 우리 주변에서 먹을 수 있는 상품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28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