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진군, "무릎인공관절 수술비 지원한다" - 경제적 이유로 수술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노인에 - 만 65세 이상 노인으로, 소득기준이 중위소득 50% 이하
  • 기사등록 2016-04-27 20:54:50
기사수정

 


울진군 보건소는 무릎관절증으로 지속적인 통증에 시달리지만 경제적 이유로 수술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노인에 대한 무릎관절수술비를 지원한다.

 

 이번 수술대상은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한 만 65세 이상 노인으로, 소득기준이 중위소득 50% 이하인 경우 해당된다.

 

 지원내용은 한쪽 무릎 기준으로 검사비, 진료비 및 수술비로 법정본인부담금의 최대 100만원 한도내 지원되며, 지원대상자 선정확정 통보 전에 발생된 의료비는 지원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대상자 확정 후 수술을 실시해야한다.

 

 신청방법은 울진군보건소에 구비서류(신청서,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영수증 등)를 지참해 직접 신청한 후, 노인 의료나눔재단의 심사를 거쳐 기준에 적합 할 경우 수술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울진군 관계자는 “퇴행성관절염으로 불편과 통증을 겪으면서도 의료비 부담으로 수술을 받지 못한 저소득층 어르신들이 이번 기회에 혜택을 받아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보건소 방문보건팀(☏054-789-5041)으로 문의하면 친절히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26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