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사과,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4년연속 대상 수상 - 세계로 진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대표 브랜드 ‘청송사과’ - 청송군,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싱가포르․극동러시아 등 수출
  • 기사등록 2016-04-26 22:53:53
  • 수정 2016-04-26 23:12:33
기사수정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청송사과”가 브랜드 사과 부문에서 2013년부터 4년 연속 '2016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은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고 있으며, 매년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기업체, 지자체 브랜드를 발굴하여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취지에서 2016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공장하고 객관적인 브랜드 평가를 위해 만 20세 이상 전국 거주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최초 상기도, 보조인지도, 브랜드 차별성,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등 인터넷 설문조사를 거쳐 엄격한 심사를 한 후 선정한다.

 

'청송사과'는 청송군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로써 1994년도 특허청에 상표등록을 하였고 2007년도에는 지리적표시제 등록 이후 '자연이 만든 명품'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청송사과의 명성을 전국에 널리 알려 왔다.

 

청송군에는 3,150여 농가에서 해마다 5만 5천여톤의 사과를 생산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청송사과' 브랜드로 판매된 사과가 1,200억원에 이른다.


 그 동안 '청송사과'는 2004년, 2005년, 2007년, 2010년, 2014년 등 총 5회에 걸쳐 '전국으뜸농산물 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특히, '농식품파워 브랜드 대전'에서는 2007년 동상을 수상하고 2008년도와 2009년도에는 사과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10년에는 마침내 대상(대통령상)의 영예를 차지하여 청송사과의 우수성을 전국 최고임을 다시한번 입증했다

 

  청송군은 청송사과의 품질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1995년도에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키 낮은 사과원을 도입한 것을 비롯해 고품질 생산기술 보급, 소비망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홍보․판촉활동, 청송사과유통공사 설립과 APC 건립 등 유통시설의 현대화, 매년 청송사과축제 개최, 대도시 자매결연단체 초청 체험행사,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싱가포르․극동러시아 등 해외수출 등으로 브랜드 파워를 꾸준히 키워왔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군민중심 창조행정, 함께웃는 행복청송”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금년에도 최고 품질의 사과 생산을 위하여 친환경 사과대학 운영, GAP명품 사과재배단지 조성, 사과생산시설 현대화사업, 사과고품질 생산자재지원사업, 대도시 학교급식 공급, 지력증진을 위한 퇴비생산 지원 등 다양한 고품질 사과 생산지원 정책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를 지향하는 명실상부한 세계최고 품질의 명품 청송사과를 생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6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은 4월 26일 오전 10시 30분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한동수 청송군수 및 사과관련단체 대표가 참석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선정위원회로부터 대상을 수여받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26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