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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북도 우수 농수산식품, '중국 시장 개척' - 상해 STAR LIVE 쇼핑몰에서 3일간 홍보판촉행사 펼쳐 - 6월부터 12월까지 안테나숍 개장 시장성 및 소비자 반응 테스트
  • 기사등록 2016-04-25 22: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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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북도가 중국 상해 STAR  LIVE 쇼핑몰에서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경북 우수 농수산식품 홍보․판촉전'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도는 한중FTA 발효와 포도, 쌀, 김치 등 비관세장벽 해소 등 기회를 활용해 수출 상대국 3위인 중국을 경북도 최대 농식품 수출국으로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홍삼, 사과주스, 김치, 조미김, 떡볶이 등 지역의 52개업체에서 생산한 우수한 농수산식품 250여점을 중국인들에게 선보였다.

 

 3일간의 홍보판촉행사를 통해 시장성 테스트와 중국 소비자 반응 등을 토대로 6월부터 12월까지 STAR LIVE 쇼핑몰 내에 안테나숍을 개설하여 중국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는 내륙지역 공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우수 농수산식품 뿐만 아니라 경북도의 다양한 특산품을 함께 선보여 상시 홍보·전시·판매할 계획이다.

 

안테나숍 개장을 계기로 중국인에게 경북도 제품의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한류 열풍과 더불어 수출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해에 개설할 판매장은 중국 수출의 전진기지로써 신규품목의 시장테스트, 유망품목의 지속적인 발굴 등 중국 진출의 교두보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경상북도지사(김관용)는 개장식에 참석하여, 중국 STAR LIVE 쇼핑몰 대표, 중국 대형유통업체 대표 등과 경북의 우수한 농수산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행사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곶감, 떡볶이, 조미김 등을 나눠주며 시식행사를 가졌다. 

 

그밖에도 홍삼, 사과소주, 김치 등 중국 수출업체 대표들이 참가하여 현지 바이어들과 수출상담회를 가지며, 직접 제품을 판매하기도 했다.

 

김관용 도지사는 “지금까지 중국과 농수산식품 교역은 저가의 가격경쟁력을 내세운 중국산 수입이 많았지만, 이제는 안전하고 품질좋은 우리 농수산식품을 중국에 선보일 시기가 되었다”며,

 

“중국은 거대한 내수시장과 같다. 김치, 삼계탕, 쌀, 포도 등 비관세장벽도 하나씩 철폐되고 있어 우리 농수산식품이 진출해야 할 최대 시장이 될 것”이라며, “중국 수출 확대를 위하여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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