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진군, 초등학생 영어체험학습 실시 - 지역내 13개 초등생 358명 대상, 예산 2억5백만원 투입 - 미국현지 초등학교 정규 교육과정과 심화,체험,야간 활동 등
  • 기사등록 2016-04-09 00:17:34
기사수정

 


울진군(군수 임광원)이 관내 13개 초등학교 5학년 전체 358명을 대상으로 4월11일부터 15일까지 4박 5일간 대구경북영어마을(칠곡군 소재)에서 초등학생 영어체험학습을 실시한다.

 

 군은 영어권 문화 교육의 균등한 체험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실생활 중심의 의사소통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2억5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이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한국 실정에 최적화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미국 콜로라도 위스콘신 주립대학 사범대학과 영어마을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한 영미권 국가의 실제 환경을 축소 재현한 공간에서 미국현지 초등학교 정규 교육과정과 심화ㆍ체험ㆍ야간 활동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체험식 영어학습을 하게 된다.

 

  또한 단순 암기식 학습이 아닌 원어민 강사와 함께 실제생활환경과 동일하게 구성된 장소에서 다양한 역할 체험 등 생활밀착형 영어체험을 통해 외국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게 되며, 이를 통해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흥미와 자신감을 키워 나가는 동기를 부여한다는 것이 이번 교육의 방침이다.

 

 울진군 관계자는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앞서가는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영어체험학습은 물론 수준 높은 다양한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 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울진군은 학력 향상 및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울진고우이학당 운영,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영어스피치대회 개최와 더불어 초등학생 심화영어학습 지원 등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21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