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제44회 보건의 날 기념식 개최 - 상주시 지역보건사업 최우수 기관표창 수상 - 포항선린대 학생들의 심폐소생술 플래쉬몹 공연 등
  • 기사등록 2016-04-07 22:23:17
기사수정

 


상주시는 ‘제44회 보건의 날’ 기념식을 7일 오후 2시 문화회관 대강당에서 김현기 행정부지사, 이정백 상주시장, 도의원 및 시의원, 보건의료단체장, 지역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상주시는 도내 지역보건사업 평가 결과 지난해 우수상에 이어 올해는 시부 최우수상에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기념식은 상주사랑 여성합창단 공연에 이어 청리면 건강동호회팀 어르신들의 댄스공연과 상주색소폰 동호회 공연, 포항선린대 학생들의 심폐소생술 플래쉬몹 공연 등 다양한 식전행사가 열렸다.

 

 부대행사로는 치매예방, 호흡기질환예방, 고혈압 및 당뇨 예방, 아토피예방, 에이즈예방․홍보, 건강증진센터 등 다양한 건강증진체험관을 마련,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건강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건강생활실천 의식을 높이고 지역사회의 건강증진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에서도 생애주기별 영양 교육과 올바른 당 섭취 교육 등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21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