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임산부를 위한 건강교실 운영 - 엄마건강! 아이사랑! 행복해요~ 영천! - 임산부 숲 체험교육 영천 운주산 자연휴양림에서
  • 기사등록 2016-04-07 22:17:56
기사수정

 


영천시보건소가 지난 6일 '2016년도 임산부 건강교실'의 첫 문을 열었다.


등록 임산부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명대학교 모성간호학 김혜영 교수의 ‘건강한 출산과 모유수유’ 강의를 통해 분만과정을 이해함으로써 불안감이나 스트레스를 줄이고,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알고 모유수유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또한 ‘손으로 만드는 오감태교 턱받이 만들기’로 태아의 두뇌 발달과 태아와의 애착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임산부 건강교실은 임산부들에게 출산의 두려움을 없애고 안전한 출산 및 산전·산후 꼭 알아야 할 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해 4월에서 9월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구연동화, 요가 등 전문 자격증을 갖춘 강사와 전공 교수를 초빙해 클래식&구연동화 듣기, 골반 튼튼 임산부요가, 건강한 출산과 모유수유, 산후우울증 예방 및 관리, 신생아 목욕 및 마사지, 임산부 영양관리, 구강관리, 임산부 숲 체험, 아기용품 만들기 등 다양한 내용과 체험으로 임산부들의 행복한 출산을 도와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오는 5월 18일에는 임산부 숲 체험교육을 영천 운주산 자연휴양림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교육에서는 숲길걷기, 숲 태교, 명상&기공체조 등으로 자연 속에서 태아와의 교감을 증진시키고 명상과 기공체조를 통해 임신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심신 이완을 도울 계획이다.

 

 구현진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등록 관리 중인 임산부에 대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지원으로 저 출산 극복은 물론 임산부들의 건강한 출산과 양육에 많은 도움을 줄 것” 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21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