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4-05 23:36:22
기사수정

 




안동서부초등학교(교장 장희진)는 4일 경북부부 청소년성문화센터의 강사를 초청해 성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성교육은 1학년 4개반과 2학년 4개반을 대상으로 각 반별 교실에서 가졌다. 외부강사로는 경북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의 이승계, 유해순, 장순호 등 3명의 전문 강사로부터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은 성폭력의 개념과 유형, 성폭력에 대한 잘못된 생각, 성폭력의 피해, 성폭력의 사후 조치, 성폭력의 예방 수칙, 성폭력 상황에서의 대처 방안에 대해 교육이 이루어졌다.

 

성교육은 확실한 개념교육이 중요한 만큼 성에 대한 오개념이나 건전하지 못한 호기심을 갖지 않도록, 사실에 근거한 정확한 성 관련 지식을 발달 단계에 적합하게 제시하였다.

 

또한 올바른 성가치관과 성태도를 지니도록 하기 위해 궁금증을 묻고 대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교에서 성교육을 받지만 외부강사에 의한 성교육은 학생들이 다시 한 번 성폭력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서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기대다.


  장희진 교장은 "오는 18일 3, 4학년 총 9개 학반도 반별로 외부강사초청 성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번 교육을 토대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성교육이 이루어진다면 학생들이 책임 있는 성가치관에 대해 학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21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