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2016년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 실시 - 응급처치로 내 가족, 우리이웃 심장은 내가 지킨다 -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등
  • 기사등록 2016-03-23 02:03:08
기사수정

 


영양군이 응급상황에 올바르게 대처하기 위한 2016년 구조 및 응급처치교육을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영양군종합복지회관 다목적실, 용화2리 마을회관, 청소년수련원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제14조에 규정에 따라 실시한 이번 응급처치교육은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응급구조과 최은희외 3명의 실습강사를 초빙해 환자가족, 마을주민, 공무원, 교사 등 3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심정지에 대한 정의, 119구급대 요청방법, 응급구조시의 안전수칙 및 응급처치 이론 교육과 올바른 응급처치방법에 대한 시청각 교육에 이어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등의 현장감 있는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응급의료법에 의한 필수교육 대상자 외에 심장병, 고혈압 등 만성질환 환자가족과 자동제세동기가 설치되어 있는 관공서 임직원, 교사 등 325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영양군보건소 관계자는 “응급상황 발생시 전문 응급구조사 손길이 신속히 미치지 못하는 응급의료 취약지역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와 가정에서 응급상황 시 신속하고 적절한 처치로 소중한 생명을 보호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매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주민의 응급상황 대응능력을 향상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17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