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신규공무원 오리엔테이션 실시 -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진정한 공무원으로 거듭나 - 행정, 시설, 농업, 사회복지, 간호 등 다양한 신규공무원들 참여
  • 기사등록 2016-03-03 22:55:52
기사수정

 


영양군은 신규공무원 58명을 대상으로 행정조직의 빠른 적응과 공직자로서 바람직한 가치관 형성을 돕기 위해 3월 3일에서 4일까지 1박 2일간 영양군청소년수련원에서 신규공무원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2014년 11월부터 2016년 1월까지 임용된 행정, 시설, 농업, 사회복지, 간호 등 다양한 직렬의 신규공무원들이 참여해 기본소양 교육과 군의 역점사업 바로알기, 선배공무원들과의 화합의 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 된다.  

 

첫째날인 3일은 오도창 부군수의 35년 공직경험을 바탕으로 바람직한 공직관과 공직자의 자세를 주제로 한 특강을 시작으로, 군정현황소개, 전산 및 산림실무 교육 등 베테랑 공무원이 직접 현장의 노하우를 전하는 이론 교육이 진행됐다.

 

더불어 외부강사 김은정 친절서비스문화원장의 공직자의 친절마인드에 대한 강의는 민원인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법을 익혀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됐다.

 

둘째날인 4일은 영양고추유통공사 및 풍력발전단지 견학과 음식디미방 체험을 통해 신규 공무원들이 군이 신성장 동력으로 추진하고 있는 역점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사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현장 교육 중심으로 진행된다.


2014년 11월 임용되어 입암면에서 근무하고 있는 최예승(23, 여) 주무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행정실무를 배울 수 있어서 좋지만 무엇보다도 공무원 선배님들께 직접 공직 경험과 조언을 들을 수 있어서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권영택 군수는 “최근 복지행정 및 적극행정을 위해 신규공무원 임용자가 증가하는 추세에서, 공무원으로서 기본자세를 배우고 영양군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할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면서 “모든 참석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전문적이고 책임감 있는 공무원으로 거듭나 지역발전에 큰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13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