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금곡리 농가맛집 “두연” 개업 - 시골향기 담은 향토맛집, 사과솥밥·두연정식 건강식단구성 - 스토리가 있는 향토음식의 상품화로 농외 소득향상 위해 추진
  • 기사등록 2016-02-02 23:59:42
  • 수정 2016-02-03 00:39:25
기사수정

 


청송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일 농가맛집 “두연”이 청송읍 금곡리에서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청송군농업기술센터가 주관한 농가맛집 사업은 지난해 도비사업으로 유치, 지역 식자재와 문화를 활용하여 스토리가 있는 향토음식의 상품화로 농외 소득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농가맛집 두연은  버섯모양의 황토집 132㎡의 건물로 주변경관과 어우러져 시골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천연염색 소품으로 꾸민 실내 인테리어와 좌식테이블 등 집기를 구입하여 56석을 완비하였으며 각종 모임, 직장인 회식에도 좋다.


 청송군의 첫 번째 농가맛집으로 ‘아름다운 곳, 청송에 머무르다’라는 뜻과 장두연대표의 이름을 사용했다.


 전문업체의 컨설팅으로 두연정식, 사과 솥밥정식을 주메뉴로 구성 직접 재배한 친환경 농산물로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게 된다.


 또 지역의 특산물인 사과를 활용한 사과 코다리찜, 사과떡갈비, 손두부 전골 등 시골향기를 담은 특색있는 메뉴를 제공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농가맛집 두연은 예약제로 운영되며(☎873-3016) 제철농산물을 이용한 계절음식과 체험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상준 청송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최근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스토리가 있는 향토 음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우리 고유 식문화 상품화로 지역농산물 소비촉진과 함께 농가소득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06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