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 ‘젊은농군’ 4-H연합회 선진지 견학 - 미래농업의 주역인 젊은 농군 4-H연합회원들과 함께 - 강원도 정선, 태백일원에서 6차 산업 선진지 견학 실시
  • 기사등록 2016-02-01 23:35:51
기사수정

 


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미래농업의 주역인 젊은 농군 4-H연합회원들과 함께 지난 1월 29일 부터 30일까지 1박2일간 강원도 정선, 태백일원에서 6차 산업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농촌의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꿋꿋이 고향을 지키고 있는 젊은 농군 4-H 연합회원들은 기존 농업의 계승도 중요하지만 변화의 시대에 새로운 농업 기술 정보 수집을 통한 6차 산업으로 성장도 중요하다고 의견을 모으고 산채와 장류 가공분야에 대한 선진 견학을 통해 회원 간 정보 교환의 장을 가졌다.

 

권승호 4-H회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농산물 생산에 머무르지 않고 가공을 접목시켜 소비자를 유혹하는 6차 산업기술이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며 정보와 노하우를 독점하기보다는 회원 간 정보를 나누고 함께 연구한다면 시행착오를 줄이고 보다 좋은 소득원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영양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래농업의 주역인 영농4-H회원에게 보다 도움이 되는 기술연찬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06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