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서부보호관찰소,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실시 - 기존의 일방적인 공급자 중심의 봉사 집행 방식을 탈피 - 사회봉사 정책으로 전환하기 위해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시행
  • 기사등록 2016-01-27 21:32:52
  • 수정 2016-01-27 23:26:37
기사수정

 


법무부 대구서부보호관찰소(소장 이청업)가 기존의 일방적인 공급자 중심의 봉사 집행 방식을 탈피, 일반 시민들이 집행 분야 선정에 직접 참여하는 수요자 중심의 사회봉사 정책으로 전환하기 위해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시행하고 있다.


2014년도와 2015년도에 각각 41건, 42건의 개인 및 단체 신청을 받아 적절성을 심사한 후, 지역사회 환경정비 및 소외계층 지원, 농어촌 일손 돕기 및 복지시설 지원 분야에 약 1천여명의 사회봉사 인력을 투입,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지원함으로 일반 시민들이 사회봉사제도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국민공모제를 실시해 왔다. 


올해도 1월 27일부터 (사) 대구신체장애인복지회 달서구지부에 사회봉사 대상자를 투입해 제1차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시행중이다. (사)대구신체장애인복지회 달서구지부는 근로능력이 있는 장애인에게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자립의지를 고취시키고 부업에 따른 소득 창출을 위한 단체이나 열악한 근로 환경 및 인력 부족으로 인해 외부 도움이 절실한 상태에서 이번에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신청해 부족했던 일손을 지원받게 됐다.


대구서부보호관찰소 김달곤 집행과장은 "앞으로 꾸준히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홍보·지원하여, 실제 도움이 필요한 일반시민과 소외계층 주민 모두가 사회봉사제도의 혜택을 실질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방법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에서 신청하거나, 관할 보호관찰소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05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