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 장애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기본교육 열려 - '일자리 참여기회로 편견 없이 함께 하는 삶을 가져요' - 장애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비장애인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 기사등록 2016-01-18 23:41:48
기사수정

 


예천군(군수 이현준)은 '2016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기본교육'을 18일 오전 10시 예천군여성회관 1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기본교육은 장애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24명을 대상으로 장애인일자리 사업 추진 방향과 복무 관련 규정을 자세히 설명하고 업무 수행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장애인일자리 사업안내와 일자리사업에 대한 질의응답으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백종영과장은 장애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비장애인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함께 실시했다.

 

 교육을 진행한 백종영과장은 “어려움을 딛고 사회 경제 활동에 참여해 준 여러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자리사업에 참여해 즐겁고 보람된 일자리가 되길 기원한다”며 참여자들을 격려 했다.

 

 한편, 장애인일자리사업은 취업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직업 생활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일자리지원을 통해 취업욕구를 해소하여 사회참여 기회와 소득을 보장해주는 사업으로 예천군은 앞으로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02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